#include<stdio.h>
#include<time.h>
#include <windows.h>
#define LEFT 75
#define RIGHT 77
#define UP 72
#define DOWN 80
int i=5,j=5,q=0;
void move(int x, int y)
{
COORD Pos;
Pos.X = y;
Pos.Y = x;
SetConsoleCursorPosition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Pos);
}
void textcolor(int colorNum) {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colorNum);
}
void menu()
{
move(27,5);
printf(" i : %2d j : %2d ",i,j);
printf("'r' = red, 'b' = blue, 'w' = white");
move(28,6);
printf("your score is %d",q);
}
int main()
{
char c;
system("color 61");
move(i,j);
printf("*");
menu();
// while(1)
// {
// Sleep(1000);
// move(1,30);
// printf(" ");
// printf("%d",q);
// q++;
// }
move(10,10);
printf(".");
while(1)
{
if (_kbhit()) { // 키보드 걔속 입력받기
c = _getch(); //문자하나입력받기 , 만댝 -32가 들어오면 방향키라는뜻
if (c=='r')
{
system("color 6C");
move(26,10);
printf(" ");
printf(" red color");
}
else if (c=='b')
{
system("color 69");
move(26,10);
printf(" ");
printf(" blue color");
}
else if (c=='w')
{
system("color 6F");
move(26,10);
printf(" ");
printf(" white color");
}
else if (c == -32) { //방향키가 들어왔따면
c = _getch(); // 어떤방향키인지?
move(i,j);
printf(" ");
switch (c) {
case LEFT:
if(j == 1)
{
break;
}
j--;
//textcolor(q);
//system("color 69");
break;
case RIGHT:
if(j == 58)
{
break;
}
j++;
//textcolor(q);
//system("color 6D");
break;
case UP:
if(i == 1)
{
break;
}
i--;
//system("color 6A");
break;
case DOWN:
if(i == 25)
{
break;
}
i++;
//textcolor(q);
//system("color 6B");
break;
}
if(i == 10 && j == 10)
{
q=q+10;
}
move(i,j);
printf("*");
}
menu();
}
}
// for( i=3;i<=6 ;i++)
//
// {
//
// move(4,i);
//
// //textcolor(4);
//
// printf("ㅁ");
//
// Sleep(400);
//
// }
//
//
// for( i=1;i<=7 ;i++)
//
// {
//
// move(i,1);
//
// //textcolor(4);
//
// printf("ㅁ");
//
// Sleep(400);
//
// }
//
// for( i=1;i<=7 ;i++)
//
// {
//
// move(i,7);
//
// //textcolor(4);
//
// printf("ㅁ");
//
// Sleep(400);
//
// }
//
// for( i=1;i<=7 ;i++)
//
// {
//
// move(i,15);
//
// //textcolor(9);
//
// printf("ㅁ");
//
// Sleep(400);
//
// }
return 0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