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* 2024.07.06 게임1 제작 완료
#include <conio.h>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windows.h>
#include <stdlib.h>
char c;
int pc,pd;
int pa,pb;
int pi,pj;
int pf=10000,pg=10000;
int score=0;
int your_best_score=0;
int round=1,size;
int pk,pl;
void make_itema()// @아이템 생성
{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5);
move(pc,pd);
printf(" ");
pd=rand()%(pk)+1;//
pc=rand()%(pl)+1;//
move(pc,pd);
printf("@");
}
void side_bar()
{
pa=55;
pb=10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14);
move(pa,pb);
printf("score : %2d ",score);
move(55,11);
printf(" %% 아이템 pf = %2d pg = %2d",pf,pg);
move(55,12);
printf(" @ 아이템 pc = %2d pd = %2d",pc,pd);
move(55,13);
printf(" 플레이어 pi = %2d pj = %2d",pi,pj);
}
void Endcard()
{
system("cls");
move(40,23);
printf("E")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11);
Sleep(500);
move(41,23);
printf("N")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12);
Sleep(500);
move(42,23);
printf("D")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9);
Sleep(100);
move(43,23);
printf(".")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10);
Sleep(100);
move(44,23);
printf(".")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11);
move(38,24);
printf("your best score : %d",your_best_score);
}
void make_iteml()
{
SetConsoleTextAttribute( GetStdHandle( STD_OUTPUT_HANDLE ), 9);
move(pf,pg);
printf(" ");
pg=rand()%(pk)+1;//
pf=rand()%(pl)+1;//
move(pf,pg);
printf("%%");
}
void border()
{
system("cls");
move(0,0);
for(int i=0;i<=(pk+1);i++)//
{
for(int j=0;j<=(pl+1);j++)//
{
if(j==0 || i==(pk+1) || i==0 || j==(pl+1))//
{
printf("#");
}
else
{
printf(" ");
}
}
printf("\n");
}
}
void move(int x, int y)//위치이동
{
COORD Pos;
Pos.X = x;
Pos.Y = y;
SetConsoleCursorPosition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Pos);
}
int main()
{
system("mode con:cols=100 lines=47");
//랜덤의 랜덤
srand(time(NULL));
SetConsoleTitle("콘솔");
int i,j;
while(1)
{
move(30,20);
printf("게임을 시작하려면 ENTER키를 누르세요.");
scanf("%c",&c);
if(c=='\n')
{
break;
}
}
system("cls");//맵 크기 선택
move(30,20);
printf("맵 크기를 선택하세요");
move(32,21);
printf("1:20*10");
move(32,22);
printf("2:30*20");
move(32,23);
printf("3:40*30");
scanf("%d",&size);
if(size==1)
{
pk=20;
pl=10;
}
if(size==2)
{
pk=30;
pl=20;
}
if(size==3)
{
pk=40;
pl=30;
}
//////////////////////////game start
//맵 경계 출력
border();
//아이템 위치 설정 및 출력
make_itema();
make_iteml();
//pi,pj(시작위치) 설정하기
pi=1;
pj=2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15);//플레이어색상
move(pi,pj);
printf("*");
move(0,0);
printf("#");
while(1)
{
if(_kbhit()){
c = _getch();
if(c==-32) //방향키가 입력되었나요??
{
c = _getch();//23 10
move(pi,pj);
printf(" ");
if(c==72) //위
{
pj--;
// printf("위쪽방향키가 눌렸습니다\n");
}
else if(c==80) //아래
{
pj++;
//printf("아래쪽방향키가 눌렸습니다\n");
}
else if(c==75)//왼쪽
{
pi--;
//printf("왼쪽방향키가 눌렸습니다\n");
}
else if(c==77)//오른쪽
{
pi++;
//printf("오른쪽방향키가 눌렸습니다\n");
}
if(pj<=0)
{
pj++;
}
if(pj>=(pk+1))//
{
pj--;
}
if(pi<=0)
{
pi++;
}
if(pi>=(pl+1))//
{
pi--;
}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15);
move(pi,pj);
printf("*");
if(pi == pc && pj == pd)
{
your_best_score++;
score++;
make_itema();
}
if(pf==pi && pg==pj)
{
if(score==0)
{
// 게임이 끝났다는 메세지 출력
Endcard();
return 0;
}
//다시 아이템% 만들기 함수
score--;
make_iteml();
}
// 게임 상태 출력
side_bar();
}
}
}
}
*/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 game 2 -> 생명 3개 닳으면 게임끝나는 version.♡♥
/*
#include <conio.h>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windows.h>
#include <stdlib.h>
char c;
char d;
int life=3;
int pc,pd;
int pa,pb;
int pi,pj;
int pf=10000,pg=10000;
int score=0;
int your_best_score=0;
int round=1,size;
int pk,pl;
void make_itema()// @아이템 생성
{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5);
move(pc,pd);
printf(" ");
pd=rand()%(pk)+1;//
pc=rand()%(pl)+1;//
move(pc,pd);
printf("@");
}
void side_bar()
{
pa=55;
pb=10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14);
move(55,9);
if(life==3) printf("LIFE ♥ ♥ ♥");
else if(life==2) printf("LIFE ♥ ♥ ♡");
else if(life==1) printf("LIFE ♥ ♡ ♡");
else if(life==0) printf("LIFE ♡ ♡ ♡");
move(pa,pb);
printf("score : %2d ",score);
move(55,11);
printf(" %% 아이템 pf = %2d pg = %2d",pf,pg);
move(55,12);
printf(" @ 아이템 pc = %2d pd = %2d",pc,pd);
move(55,13);
printf(" 플레이어 pi = %2d pj = %2d",pi,pj);
}
void Endcard()
{
system("cls");
move(40,23);
printf("E")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11);
Sleep(500);
move(41,23);
printf("N")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12);
Sleep(500);
move(42,23);
printf("D")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9);
Sleep(100);
move(43,23);
printf(".")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10);
Sleep(100);
move(44,23);
printf(".")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11);
move(38,24);
printf("your best score : %d\n\n\n\n\n",your_best_score);
}
void make_iteml()
{
SetConsoleTextAttribute( GetStdHandle( STD_OUTPUT_HANDLE ), 9);
move(pf,pg);
printf(" ");
pg=rand()%(pk)+1;//
pf=rand()%(pl)+1;//
move(pf,pg);
printf("%%");
}
void border()
{
system("cls");
move(0,0);
for(int i=0;i<=(pk+1);i++)//
{
for(int j=0;j<=(pl+1);j++)//
{
if(j==0 || i==(pk+1) || i==0 || j==(pl+1))//
{
printf("#");
}
else
{
printf(" ");
}
}
printf("\n");
}
}
void move(int x, int y)//위치이동
{
COORD Pos;
Pos.X = x;
Pos.Y = y;
SetConsoleCursorPosition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Pos);
}
int main()
{
system("mode con:cols=100 lines=47");
//랜덤의 랜덤
srand(time(NULL));
SetConsoleTitle("콘솔");
int i,j;
while(1)
{
move(30,20);
printf("게임을 시작하려면 ENTER키를 누르세요.");
scanf("%c",&c);
if(c=='\n')
{
break;
}
}
while(1){
system("cls");//맵 크기 선택
move(30,20);
printf("맵 크기를 선택하세요");
move(32,21);
printf("1:20*10");
move(32,22);
printf("2:30*20");
move(32,23);
printf("3:40*30");
move(30,25);
printf(">>");
scanf("%d",&size);
if(size==1)
{
pk=20;
pl=10;
break;
}
else if(size==2)
{
pk=30;
pl=20;
break;
}
else if(size==3)
{
pk=40;
pl=30;
break;
}
}
//////////////////////////game start
//맵 경계 출력
border();
//아이템 위치 설정 및 출력
make_itema();
make_iteml();
//pi,pj(시작위치) 설정하기
pi=1;
pj=2;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15);//플레이어색상
move(pi,pj);
printf("*");
move(0,0);
printf("#");
while(1)
{
if(_kbhit()){
c = _getch();
if(c==-32) //방향키가 입력되었나요??
{
c = _getch();//23 10
move(pi,pj);
printf(" ");
if(c==72) //위
{
pj--;
// printf("위쪽방향키가 눌렸습니다\n");
}
else if(c==80) //아래
{
pj++;
//printf("아래쪽방향키가 눌렸습니다\n");
}
else if(c==75)//왼쪽
{
pi--;
//printf("왼쪽방향키가 눌렸습니다\n");
}
else if(c==77)//오른쪽
{
pi++;
//printf("오른쪽방향키가 눌렸습니다\n");
}
if(pj<=0)
{
pj++;
}
if(pj>=(pk+1))//
{
pj--;
}
if(pi<=0)
{
pi++;
}
if(pi>=(pl+1))//
{
pi--;
}
SetConsoleTextAttribute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15);
move(pi,pj);
printf("*");
if(pi == pc && pj == pd)
{
your_best_score++;
score++;
make_itema();
}
if(pf==pi && pg==pj)
{
life--;
if(life==0)
{
// 게임이 끝났다는 메세지 출력
Endcard();
return 0;
}
//다시 아이템% 만들기 함수//////////////여기서 색하트 없애고 하트 출
make_iteml();
}
// 게임 상태 출력
side_bar();
}
}
}
}
*/
/*
#include <stdio.h>
int main()
{
int n,d,c;
scanf("%d %d %d",&n,&d,&c);
if(n<(d-c))
{
printf("advertise");
}
else if(n>(d-c))
{
printf("do not advertise");
}
else
{
printf("does not matter");
}
return 0;
}
*/
#inlcude <stdio.h>
int main()
{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