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/07/05
import java.util.*;
// Circle 클래스 작성
class Circle {
int radius;//원의 반지름, 필드
String name;//원의 이름, 필드
public Circle() {} //생성자..?
public double getArea() { //원의 면적 계산 메소드
return 3.14*radius*radius;
}
}
//Main 클래스 작성 (main메소드가 있음)
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ircle pizza;//레퍼런스 변수 pizza 선언
pizza = new Circle();//Circle 객체 생성
pizza.radius = 10;//피자의 반지름=10
pizza.name = "자바피자";//피자의 이름
double area = pizza.getArea();//피자의 면적 구하기
System.out.println(pizza.name + "의 면적은 " + area);//출력
Circle dount = new Circle();//Circle 객체 생성
dount.radius = 2;//도넛의; 반지름=2
dount.name = "자바도넛";//도넛의 이름
area = dount.getArea();//도넛의 면적 구하기
System.out.println(dount.name + "의 면적은 " + area);//
}
}*/
/*
import java.util.Scanner;
class Rectangle{
//1.필드 (객체의 특징)
int width;
int height;
//2. 생성자 (객체 생성시, 필드의 초기값)
public Rectangle() { //기본생성자
this(10,10);
}
public Rectangle(int width) {
//클래스 내의 자신의 다른 생성자 쓰기
this(width,10);
}
public Rectangle(int width, int height) { //생성자2번
this.width = width;
this.height = height;
}
//3. 메소드 (객체의 행동,함수)
public int getArea() {
return width*height;
}
}
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xxx = scanner.nextInt();
int yyy = scanner.nextInt();
Rectangle rect = new Rectangle(xxx, yyy);
System.out.println("사각형의 면적은 "+rect.getArea());
scanner .close();
}
}
*/
class Circle {
int radius;
String name;
public Circle() {//매개 변수 없는 생성자
radius = 1; name = ""; //필드 초기화
}
public Circle(int r, String n) {//매개 벼누를 가진 생성자
radius = 1; name = n;//매개 변수로 필드 초기화
}
public double getArea() {
return 3.14*radius*radius;
}
}
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ircle pizza = new Circle (10, "자바피자");//객체생성. 반지름을 10으로, 이름을 "자바피자"로 초기화
double area = pizza.getArea();
System.out.println(pizza.name + "의 면적은 "+args);
Circle donut = new Circle();//객체 생성. 반지름을 1, 이름을 ""로 초기화
donut.name = "도넛피자";//이름 변경
area = donut.getArea();
System.out.println(donut.name+"의 면적은 "+area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