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mport java.util.*;
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 (System.in);
int n=sc.nextInt();
int m=sc.nextInt();
int sum=1;
int [][]arr = new int [n+1][m+1];
for (int i=n;i>=1;i--)
{
for (int j=m;j>=1;j--)
{
arr[i][j]=sum++;
}
}
for (int i=1;i<=n;i++)
{
for (int j=1;j<=m;j++)
{
System.out.print(arr[i][j]+" ");
}System.out.println();
}
}
}*/
/*
import java.util.*;
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=new Scanner (System.in);
int n=sc.nextInt();
int m=sc.nextInt();
int sum=1;
int [][]arr=new int [n+1][m+1];
for (int i=n;i>=1;i--) {
for (int j=1;j<=m;j++) {
arr[i][j]=sum++;
}
}
for (int i=1;i<=n;i++) {
for (int j=1;j<=m;j++) {
System.out.print(arr[i][j]+" ");
}
System.out.println();
}
}
}*/
/*
import java.util.*;
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 (System.in);
int n=sc.nextInt();
int m=sc.nextInt();
int sum=1;
int [][]arr=new int [n+1][m+1];
for (int j=m;j>=1;j--) {
for (int i=n;i>=1;i--) {
arr[i][j]=sum++;
}
}
for (int i=1;i<=n;i++){
for (int j=1;j<=m;j++) {
System.out.print(arr[i][j]+" ");
}
System.out.println();
}
}
}
import java.util.*;
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 (System.in);
//1.입력
int n=sc.nextInt();
int [][]arr=new int [n+1][n+1];
for(int i=1;i<=n;i++) {
arr[i][1]=sc.nextInt();
}
//2. 채우기
for (int i=2;i<=n;i++) {
for (int j=2;j<=i;j++) {
arr[i][j]=arr[i][j-1]-arr[i-1][j-1];
}
}
//3. 출력
for (int i=1;i<=n;i++){
for (int j=1;j<=i;j++) {
System.out.print(arr[i][j]+" ");
}
System.out.println();
}
}
}
23.06.28
클래스 class 틀
객체 object 틀로 찍어낸 것
필드 객체의 "특징"을 저장하는 공간
메소드 객체의 "행동" (c에서의 함수)
생성자 객체가 처음 만들어졌을때의 필드 "초기값"설정
import java.util.*;
class Person{
//field 필드 (특징)
int age;
String name;
String hair_color;
//생성자 (객체의 초기값설정)
Person(){
age=2147483647;
name = "아직안정해졌어요";
hair_color = "black";
}
//method 메소드 (행동)
void speak() {
System.out.println("나는 "+age+"살 이고, 이름은 "+name+"이야.");
}
}
class Main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1. 레퍼런스변수 생성
Person a ;
//2. 객체 생성
a = new Person();
Person b = new Person();
a.age=10;
a.name = "juwon";
System.out.println("나는 "+a.age+"살 이고, 이름은 "+a.name+"이야.");
//a.speak();
//
// b.age = 1000;
// b.name = "원장님";
System.out.println("나는 "+b.age+"살 이고, 이름은 "+b.name+"이야.");
//b.speak(); //b객체의 speak 메소드 실행
}
}
*/
import java .util.*;
class Circle {
int radius;//원의 반지름, 필드
String name;//원의 이름, 필드
public Circle() {} //생성자..?
public double getArea() {
return 3.14-radius*radius;
}
}